dyneema

DSM, Bravo Zulu와 5년에 걸친 파트너십을 통해 대만 시장에 개인 보호 제품 제공

2020년 8월 6일

영양, 건강 및 지속 가능한 생활 분야의 글로벌 과학 기술 기업인 Royal DSM은 Bravo Zulu Advanced Materials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현재 진행중인 대만 국방부(MND) 입찰에 참가하고자 Dyneema® 단방향(UD) 소재를 활용한 차세대 보호용 제품 기술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지난 10년간 DSM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X-Proof 및 Bravo Zulu와 제휴하여 차세대 고성능 경량 방탄 헬멧을 생산하려는 대만 국방부의 계획을 지원해왔습니다.  2010년 X-Proof와 처음 협력하기 시작하여 이후 X-Proof의 대만 시장에 대한 전략적 성장 목표의 일환으로 자회사인 Bravo Zulu까지 협업이 확대되었습니다. 

2015년부터 DSM과 Bravo Zulu는 노스캐롤라이나주 그린빌에 있는 DSM의 제조 시설에서 생산한 Dyneema® UD 소재로 대만 MND의 현지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경량 장갑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협력해왔습니다. Dyneema®는 사용자의 착용감을 유지하고 움직임을 제한하지 않는 첨단 방탄 기능이 있습니다. 전 세계의 수많은 정예부대와 법 집행 관련 인력의 선택을 받는 최고의 소재입니다.   

Bravo Zulu의 전무이사 Louis Liu는 “우리 고객은 Dyneema®를 사용하여 군인들이 더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DSM와 함께 더 높은 단계로 개선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DSM은 대만 국방부가 주관하는 6건의 헬멧 입찰에 참가하고자 미국에서 만든 130만LM의 Dyneema® HB210 소재를 제공했으며, 이를 통해 대만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최초로 고성능 방탄 분야에 Dyneema® HB210을 사용하는 국가가 되었습니다. Dyneema® HB210은 DSM의 Dyneema® Force Multiplier Technology 플랫폼의 일부로, 혁신적인 폴리머 과학, 차세대 섬유 기술 및 고유한 단방향 엔지니어링을 결합하여 훨씬 더 가볍고 인체공학적인 보호용 제품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헬멧 응용 분야에서 Dyneema® Force Multiplier Technology는 경쟁 소재에 비해 무게가 최대 25% 가벼우면서도 기존에 알던 위협과 새로운 위협에서 인명을 보호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보호용 제품의 하중이 증가하면 상황 인식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인지 능력, 전술 역량 및 기동성을 약화시켜 병사의 역량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Dyneema®로 제작한 헬멧은 착용자의 전체 하중을 줄임으로써 효율성을 유지하면서 보호 기능을 제공합니다. 

DSM의 글로벌 비즈니스 이사 Marcelo van de Kamp는 “우리는 Bravo Zulu와의 파트너십과 그로 인해 얻은 모든 결과를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라면서 "기능성과 보호 용도를 유지하면서 지속 가능한 보호용 제품 솔루션의 도입을 포함하여, 성장 분야를 함께 모색하고 확장해나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인류와 인류가 살아가는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DSM의 약속에 맞춰, 2020년 5월에 세계 최초의 바이오 기반 HMPE 섬유가 출시되었습니다. 바이오 기반 Dyneema®는 일반 HMPE보다 90% 낮은 탄소 발자국으로 기존 Dyneema®와 동일한 기능을 자랑합니다. DSM과 Bravo Zulu의 대만 국방부 지원을 위한 파트너십은 보호용 제품의 혁신적이고 가벼운 솔루션뿐만 아니라 순환 경제에 기여하는 친환경 지속 가능한 대안을 제공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