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yneema

Moncler, Dyneema® Composite Fabrics로 제작한 Grenoble 컬렉션 출시

영양, 건강 및 지속 가능한 생활 분야의 글로벌 과학 기술 기업인 Royal DSM은 오늘 처음으로 Moncler가 Fall/Winter 2020 Grenoble 컬렉션에서 Dyneema® Composite Fabrics를 사용하여 형태와 기능을 융합한 고기능 스키복을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Moncler Grenoble은 신소재 연구에 대한 열정으로 탄생했으며 잠재력의 한계를 뛰어넘는 최첨단 기술을 구현합니다. 디자인팀은 Dyneema®가 새로운 컬렉션에 혁신적 신소재를 적용하여 기존의 면과 폴리에스터에서 벗어나 최고 수준의 기능성 스키복을 구현할 수 있음을 확신했습니다.

Moncler Grenoble의 디자인 책임자 Sandro Mandrino는 Moncler Genius 프로젝트를 통해 Dyneema®를 자신의 컬렉션에 채택한 최초의 럭셔리 패션 브랜드 디자이너가 되었습니다.

Moncler Genius 프로젝트는 여러 디자이너가 하우스와 협력하여 자신만의 시그니처 컬렉션을 만드는 과감한 공동 창작 활동을 지원합니다. 이러한 컬렉션은 모두 미래에 대한 하나의 비전으로 해석되며, 9명의 디자이너 중 한 명인 Mandrino은 패션 미래에 대한 해석을 Dyneema® Composite Fabric으로 표현했습니다.

흰색과 검정색 직물을 다양하게 사용하여 Mandrino는 스키복, 우주복, 첨단 기술을 하나로 통합하여 자신의 비전을 표현했습니다. 섬유 기술과 구조적 솔루션을 통합하여 스키 슬로프 안팎에서 모두 착용할 수 있는 라인을 개발한 Mandrino는 "3 Moncler Grenoble에서 가장 먼저 언급해야 할 요소는 기능성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강력하고 가벼운 섬유인 Dyneema®는 강철보다 15배 강하지만 물에 뜰 수 있을만큼 가볍습니다. Dyneema®로 제작한 제품은 탁월한 기능과 안전 보호 성능 덕분에 작업 실패가 곧 작업자의 안전에 위협이 되는 분야에서 30년 넘게 최고의 소재로 각광받았습니다. 

직물 형태의 Dyneema®는 복합재, 데님, 니트, 직조 및 강화용 하이브리드 소재로 제공됩니다. 또한 Dyneema® fabrics는 Dyneema® 섬유로 제작하기 때문에 근본적으로 고강도, 경량, 방수 및 통기성이 있어서 디자이너가 강도나 내구성을 포기하지 않고도 초경량 제품의 기능성을 미적 디자인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Moncler팀은 Grenoble 컬렉션을 통하여 Dyneema® fabrics의 특성과 움직임을 입증하고 더 깊이 이해하는 동시에 실용적인 디자인과 기능성 소재를 성공적으로 융합했습니다. “향후 컬렉션에서도 DSM과 협력하여 새로운 디자인과 패브릭 옵션을 확장하는 데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라고 Mandrino는가 덧붙였습니다. 

DSM Protective Materials의 소비자 & 전문가용 방호 제품 담당 글로벌 비즈니스 이사 Marcio Manique는 "Moncler팀과 협력하여 사람들이 야외에서 위험이 따르는 활동을 보다 안전하고 오랜 시간 동안 할 수 있도록 해줄 멋진 의류 컬렉션에 참여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라면서 "우리는 바이오 기반 Dyneema® fabrics를 공급하여 혁신적인 하이테크 의류를 개발하는 부분에서 Moncler와 적극적 협업을 기대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인류와 인류가 살아가는 환경을 보호하겠다는 DSM의 기업 비전에 따라, 2020년 5월에 세계 최초의 바이오 기반 UHMWPE(초고분자량 폴리에틸렌) 섬유가 탄생했습니다. 바이오 기반 Dyneema®는 일반 HMPE보다 90% 낮은 탄소 발자국으로 기존 Dyneema®와 동일한 기능을 발휘합니다. DSM과 Moncler의 파트너십은 아웃도어 애호가를 위한 고기능 경량 의류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순환 경제에 기여하는 친환경적 지속 가능한 대안을 제공할 것입니다.

전체 Moncler Grenoble Fall/Winter 2020 컬렉션은 여기에서 확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