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의 추세에 따라 우리는 더 높은 열을 생성하는 어플리케이션 쪽으로 향하고 있으며 이때 플라스틱은 전기 안전을 개선하고 보다 연비가 좋은 경량의 차량을 제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플라스틱이 기계적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까다로운 어플리케이션에서 어떻게 열을 견딜 수 있을까요?
DSM에서는 근본적인 문제를 판단함으로 이러한 과제들에 접근합니다. 열 노화 성능에 관해서, 당사의 소재 과학자들은 제어된 연소 과정인 산화의 화학 메커니즘을 연구하여 속도를 늦출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냈습니다.
일부 접근법에서는 그 효과가 제한적이었습니다. 안정화는 산화 과정 도중 형성된 라디칼과 반응하는 성분을 포함하여 반응 사슬을 깨뜨리는 데 초점을 맞춥니다 이 접근법은 연속 사용 온도를 10~20°C 상승시킬 뿐, 오늘날의 엔진룸 어플리케이션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충분하지 않습니다.
소방의 원리를 통해 우리는 열, 연료 혹은 산소를 제거하는 것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열 제거는 열원에서 부품을 멀리 떨어뜨려 놓거나 또는 열 차폐 장치를 설치함으로써만 가능합니다.- 다른 해법으로 당 산소를 제거할 수도 있는 옵션을 고려했습니다.
언뜻 생각하면 산소 제거란 불가능해 보일 수 있지만 그것은 도전을 더욱 흥미있게 만듭니다. 스테인리스 스틸이 녹스는 것을 방지하는 방식(또 다른 통제된 연소 과정)에 착안하여 중심부가 산화되는 것을 방지하도록 얇은 안정막을 형성했습니다. 당사의 Diablo 기술은 외층이 산화할 때 내부 중심부를 산화로부터 보호하는 산소 장벽층이 형성되도록 설계됐습니다 이 접근법은 우리의 소재를 사용할 수있는 온도의 상한선을 대폭 개선하여 경쟁사 소재를 능가합니다.
DSM Engineering Materials 어드밴스드 엔지니어링 이사
15 November 2018
DSM Engineering Materials 어드밴스드 엔지니어링 이사
크라인 다익스트라는 기계공학 석사 학위 및 나일론-고무 혼합물의 변형과 균열을 주제로 화학공학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DSM의 여러 연구 및 기술 기능 부서에서 경력을 쌓은 후 제품 관리 및 그 후 글로벌 마케팅 관리로 옮겼습니다. 그의 경험은 주로 폴리아미드 및 열가소성 엘라스토머에 초점을 맞춘 자동차 분야에 있습니다. 현재는 DSM Engineering Materials 어드밴스드 엔지니어링 이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