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스엠 엔지니어링 머티리얼즈

ko_KR

어제의 엔진 냉각, 오늘의 핵심은 열관리

21 6월 2018
  • 팀 보레이지(Tim Vorage)DSM Engineering Materials의 ForTii 글로벌 마켓 개발 매니저

모터 또는 관련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열은 반드시 다시 소멸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특정 요구 사항은 훨씬 더 복잡해졌습니다. 예를 들어 현대의 하이테크 주행에 있어 평균 작동 온도는 낮게 유지되거나, 특히 조절 가능해야 합니다. 온도 상승은 배출가스량에 영향을 미침으로써 엔진 제어 오작동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체적으로 적은 열을 생성하는 엔진의 경우, 해당 시스템은 겨울에는 탑승자를 따뜻하게, 여름에는 시원하게 해줘야 합니다. 완벽하게 기능하는 엔진 온도 제어는 최대 4%까지 CO2를 절감할 수 있다는 점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이런 모든 요인들은 지능형 열관리 시스템을 필요로 합니다. 이에 더해, 보다 높은 성능 및 효율을 보다 작은 설치 공간에서 구현하고자 하는 요구가 있습니다.

다양한 부품, 다양한 유형의 엔지니어링 머티리얼즈. 지금까지는.

오래 전부터 당사는 이런 시스템 요구 사항들의 개발 및 최적화에 주력하였습니다. 자동 온도 조절장치를 비롯해 최근에는 최신 연소 엔진에 자주 사용되는 열관리 모듈은 이러한 온도 조절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런 플라스틱 하우징으로 구성된 부품들은 장기간 기계적 부하를 견딜 뿐만 아니라 냉각제(물-글리콜)의 화학적 공격에 내성을 필요로 합니다. 이런 시스템에 물-글리콜을 함유한 플라스틱 부품은 이 매체에 장기간 노출에 견딜 수 있는 특성을 제공해야 합니다. EV(전기차)의 경우 온도 제어(즉 배터리 시스템)는 또한 효율성과 안정성을 위해서도 극도로 중요합니다.

기존의 디자인은 극한의 열과 진동 하중에 대해 개발됐지만, 대부분의 엔진은 주로 수명주기 동안 직면하는 비일반적 상황을 견딜 수 있는 능력이 부족합니다.  

완벽한 균형을 갖춘 타협 없는 해결책.

ForTii MX15HR은 DSM의 PA4T 화학을 토대로 한 자동차 냉각 어플리케이션(온도조절장치 하우징, 밸브, 호스 바브 등)을 위한 새로운 반방향족 폴리아미드입니다. 수명주기 동안 냉각 매체(물-글리콜)에 노출된 후 강성, 강도, 내충격성에서 최적의 균형을 이루는 유일한 PPA입니다. 성능 및 내구성 뿐만 아니라 극한의 상황에 대한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쿨러 구조로 설계됐습니다. ForTii MX15HR은 무게와 비용 절감을 의미합니다. PPA와 비교할 때 120°C에서 최대 30% 높은 강도와 120°C에서 최대 40% 높은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본 사이트는 귀하의 컴퓨터에 정보를 저장하는 데 쿠키를 사용합니다.

추가 정보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