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스엠 엔지니어링 머티리얼즈

ko_KR

UV 내후성을 견디는 미도장 상태의 자동차 외장 부품

31 10월 2018
  • 두르게시 바크쉬(Durgesh Bakshi)DSM 고성능 폴리머 글로벌 제품 개발 스페셜리스트

도장된 외장 부품은 고품질 표면을 제공하여, UV 내후성으로 그 특성을 보호합니다. 하지만 이 또한 생산 및 환경에 미치는 영향 측면에서 비용이 많이 드는 공정입니다. 건조 공정 중 솔벤트형 페인트는 휘발성 유기 화합물(VOC)을 대기로 방출하여 오염, 초미세먼지, 스모그를 증가시키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환경적 영향과 제조 비용 절감을 위해,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도장된 외장 플라스틱 부품을 미도장 부품으로 대체하여, 페인트 사용을 줄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같은 어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소재는 보호 페인트층 없이도 강한 UV 내후성을 보여주며, 여전히 뛰어난 기계적 성능을 유지하고, 미적 마감 처리를 높은 수준에서 할 수 있게 합니다. 또한, 과충전 또는 미성형 가스 사출성형과 같이 복잡한 성형 기술을 사용하는 공정을 더욱 쉽게 만들어 줍니다.

DSM의 Akulon GA-XL 폴리아미드 6(PA6) 포트폴리오 그레이드는 엄격한 UV 내후성 조건을 충족하여 OEM들에게 미도장 외관 부품과 트림을 디자인할 수 있는 선택권을 제공합니다. 이 포트폴리오는 여러 다양한 UV 요건, 부품 복잡성, 성형 공정을 위해 개발된 그레이드를 포함하고 있으며, 가격과 성능의 최적화된 균형을 제공합니다

30% 및 50% 강화유리 버전으로 제공되는 그레이드들은 뛰어난 UV 저항성을 제공하며, SAE J2527(최대 3,000시간) 및 플로리다 시험을 비롯해 오늘날 자동차 업계에서 규정한 가장 엄격한 UV 내후성 시험 일부를 통과합니다. 이 그레이드들은 표준 그레이드와 동일한 성형기를 사용하여 공구 마모가 적고 플로우 마크 없이 낮은 사출 압력에서도 생산을 할 수 있습니다. 공정 범위가 폭넓으면 부품 설계가 자유로워 집니다.

30% 유리 충전 그레이드는 가스보조 도어 핸들등의 외장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한 반면, 50% 강화 유리 그레이드는 강도, 강성, 우수한 표면 외관의 조합을 요구하는 반구조 어플리케이션에서 금속이나 PPA 기반 솔루션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Akulon GA-XL 그레이드는 오버플로우 가스 사출 공정에서 표준 PA6 그레이드보다 더 나은 성형성을 보여줍니다. 미성형 가스주입 기술에 있어 이 소재는 보다 빠른 싸이클타임을 제공하며,    PC/PET 혼합물을 비롯한 미성형 도어 핸들용 기타 인기 있는 소재와 비교했을 때 낮은 체적 수축과 부품 변형을 보여줍니다.

귀사의 다음 미도장 부품 설계가 어떻게 가공비를 절감하면서 UV 내후성을 견딜 수 있는지 당사의 엔지니어에게 문의하십시오.

본 사이트는 귀하의 컴퓨터에 정보를 저장하는 데 쿠키를 사용합니다.

추가 정보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