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스엠 엔지니어링 머티리얼즈

ko_KR

순환경제는 혁신제품 디자인 아이디어를 필요로 합니다.

22 6월 2018
  • 매트 그레이(Matt Gray)DSM 아시아 퍼시픽 커머셜 부사장

2030년 싱가포르의 폐기물 제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폐기물에 다시 가치를 부여하는 제품을 디자인해야 합니다.

싱가포르는 폐기물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세계도 그렇습니다. 플라스틱 병들부터 음식물 쓰레기까지 지구를 희생양으로 삼아 쓰레기통에 돈을 쏟아붓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것이 파멸과 어둠만은 아닙니다. 실질적으로, 낭비되는 많은 폐기물에도 수많은 비즈니스 기회가 존재합니다. 싱가포르는 국가 차원으로 2030년까지 폐기물 제로를 목표로 세웠습니다. 어떻게 그것이 가능 할까요?

재활용은 훌륭한 첫 단계지만 더 큰 문제를 해결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문제는 우리가 천연자원을 사용하여 제품을 만든 후, 그 제품을 한 번 사용하고 버린다는 점입니다. 이는 좋은 시스템이 아닙니다. 최근 페이스북 라이브 세션 중에 환경 및 수자원부 장관인 마사고스 줄키플리(Masagos Zulkifli)가 더 많은 순환경제를 창조하는 것이 해결책이라고 말했습니다. 그의 주장이 맞습니다. 순환경제는 천연자원을 최대한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오늘날의 경제구조는 선형적입니다. 모든 것은 한 방향으로만 흐릅니다. 우리는 취하고, 만들고, 낭비합니다. 하지만 순환경제는 자연의 섭리인 삶의 순환을 따릅니다. 이러한 순환경제는 낭비와 오염을 줄일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설계하는 과정입니다. 물건은 가능한 많이 사용될 수 있게 만들어져야 합니다. 그 후, 물건을 더 이상 쓸 수 없게 되었을때 이 물건이나 그 부품들이 자연적으로(예를 들어 퇴비화)나 기술(재활용)을 이용하여 손쉽게 재생되도록 디자인되어야 합니다. 다시 말해, 폐기물을 다시 가치있는 물건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재생 에너지는 순환경제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우리의 삶은 태양, 바람, 물, 그리고 심지어 석유 대신 식물기반의 바이오 연료로 구동될 수 있습니다. 기업들은 이것이 가능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기업들은 새로운 시스템에 맞게 제품과 서비스를 디자인해야 합니다. 기업 및 지속발전 위원회(Business and Sustainable Development Commission)에 따르면 수조 달러의 가치를 지닌 큰 재정적 기회입니다.

정부들은 올바른 인프라를 인식하고 지원해야 합니다. 좋은 소식은 기업과 정부 모두 그렇게 하기 시작했다는 점입니다. 소비자들도 도울 수 있습니다. 소비자로서 여러분이 사용하는 물건과 버리는 음식에 대해 생각하고 더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 일인당 연간 140킬로그램의 음식물 쓰레기가 발생합니다. 대신 음식물 찌꺼기를 퇴비로 만들거나 유통 기간이 임박한 음식을 "구해서" 배고픈 이들에게 전달하는 비영리 단체인 푸드뱅크 싱가포르(Food Bank Singapore)에 기부할 수 있습니다.

외식할 때는 1회용 플라스틱 수저 대신에 자신의 수저를 사용해 보십시오. 푸드코트 운영자들이 1회용 빨대를 없애고 스테인리스스틸로 된 빨대를 유용하게 쓸 수도 있습니다. 전자 폐기물을 싱가포르 전역에 있는 특별 "e-폐기물" 수집 지점에 놓는다면 다시 생명을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일부 통신회사들과 소비자 전자제품 회사들은 또한 오래된 스마트폰과 컴퓨터 부대용품을 버릴 수 있는 전용 장소들을 제공합니다.

가장 중요할 수 있는 마지막은 여러분이 보다 친환경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선택하고 선택하고 구매하는 것입니다. 싱가포르는 갈 길이 멉니다. 예를 들면 현재 가정용 전자 폐기물 재활용률은 6%에 불과합니다. 하지만 저는 정부가 지속 가능한 사회를 지원하기 위한 단계를 밟으며 기업가, 대기업, 그리고 소비자 모두가 협력한다면 2030년까지 싱가포르가 지속 가능성 부문의 리더가 될 수 있다고 굳게 믿습니다.

이 기사는 전에 The New Paper에 기고 되었던 기사입니다

본 사이트는 귀하의 컴퓨터에 정보를 저장하는 데 쿠키를 사용합니다.

추가 정보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