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M Engineering Plastics

ko_KR

CO2 규제 강화로 자동차 OEM 업체의 무게 감축 촉구

2 7월 2018
  • 노부 강(Nobu Kang)일본 지역 매니저

CO2 배출 규제 도입에 대한 트렌드가 전 세계적으로 강화되고 있습니다. EU의 규정은 2015년의 자동차 한 대, 1킬로미터당 130그램이었던 배출가스를 2020년까지 1킬로미터당 95그램으로 감축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는 자동차 제조업체가 배출가스를 2015년 수준에서 27%나 감소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중국에서는 전기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 연료전지 자동차를 "신에너지 자동차"라고 규정했습니다. 연간 3만 대 이상의 자동차를 생산하는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신에너지 자동차를 특정 비율만큼 생산하고 판매할 것을 요구 받습니다. 이것은 신에너지 자동차의 도입을 가속화함으로써 심각한 대기오염 문제를 해결하려는 정부 노력의 일환입니다.

이런 글로벌 규제에 대응하는 일은 전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일본의 자동차 OEM들에게는 시급한 문제입니다. 이렇게 변화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은 규제를 충족시키기 위해 연비를 개선하고 무게를 감량해야 되는 자동차 산업에 보다 큰 압력을 가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들의 상당한 무게 경량화를 실현하기 위해, 제조업체들은 기존의 내구성과 비용 때문에 금속으로 제조되었던 부품들을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소재로 대체하기 위해 면밀히 검토하고 있습니다. 그 한 예는 엔진 커버입니다. 부품 제조업체들은 한때는 알루미늄 합금으로 만들던 엔진 커버를 이제는 플라스틱 소재로 제조하고 있습니다. 이 예를 토대로, 업계는 구조 부품에 플라스틱의 사용을 가속화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DSM은 현재 및 미래에 자동차 산업이 직면하고 있는 과제들을 충족하는 솔루션으로 ForTii® Ace를 제공합니다. PPA의 유리전이온도가 50°C인 반면에 이 소재는 유리전이온도가 160°C까지 이르기 때문에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의 금속 교체에 적합합니다.

금속은 장시간의 소재 성질에 대한 안정성을 위해 전통적으로 자동차 부품에 사용되어 왔습니다. 후드 안에 들어가는 부품은 보통 140°C까지 소재 성질의 안전성을 입증해야 합니다. ForTii Ace는 이 표준 이상의 온도에서 안정된 성질을 나타냅니다.

또한 이 소재는 고강도, 탄성 계수 및 내크리프성을 입증합니다. 높은 내크리프성은 부품이 보다 장시간 동안 초기 형상을 유지하도록 보장하여 부품의 수명을 연장시킵니다. ForTii Ace는 열경화성 에폭시 수지와 동급의 성능으로 형상 안정성과 물리적 특성을 장기간 유지합니다.

자동차용 구조 부품에 적용되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은 높은 유동성과, 쉬운 가공성뿐만 아니라 열과 화학물질에 대한 저항성이 요구됩니다. 성형(가공) 시간이 5~10분 이상되는 열경화성 수지와 같은 소재는 자동차 생산라인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Fortii Ace는 열경화성 수지에 우수한 내열성과 기계적 강도를 제공하여 자동차가 작동하는 혹독한 조건을 견디고 구조 부품에 요구되는 내열성과 내화학성을 입증하며 기술 성능과 경제적 타당성을 결합하도록 개발됐습니다.

EU, 중국, 인도와 같이 전 세계적으로 자동차 산업에 대한 환경규제는 강화되고 있습니다. ForTii Ace는 전 세계 시장에 판매되는 자동차에 대한 일본 자동차 산업의 무게 감량을 가속화하는 데 중심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본 사이트는 귀하의 컴퓨터에 정보를 저장하는 데 쿠키를 사용합니다.

추가 정보 x